makeBCT

#AI #OpenAI #Chatbot #Cloud #WordPress

윈도우 환경에 워드프레스 설치 – APM Setup 설치 방법

윈도우 환경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APM 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APM은 웹서버인 Apache, 서버사이드 스크립트 언어인 PHP,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인 MySQL을 의미합니다. 윈도우 계열 서버에서는 IIS(Internet Information Server)라는 웹서버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지만, 이 포스트에서는 IIS 대신 아파치 서버를 활용하여 워드프레스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일반 사용자가 APM을 일일이 설치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윈도우 환경에서 APM을 자동 설치해주는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있으며, 대표적으로 XAMPP, WAMPServer, APM Setup이 있습니다. 이 세 가지 프로그램 모두 윈도우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유용한 프로그램이지만, 이 포스트에서는 APM Setup 프로그램을 이용한 APM 설치를 설명 하도록 합니다. 설치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 1. APMSetup 프로그램 다운로드

 

APM Setup 사이트를 방문하여 최신 APMSetu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워드프레스설치

위 그림의 상단 메뉴 중 [다운로드] 메뉴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APM Setu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워드프레스설치01

 

 

위 그림의 좌측 하단에 위치한 [Mirror DOWNLOAD] 버튼을 눌러 APM Setu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한 다음, 실행 프로그램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설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워드프레스설치02

 

위 그림에서 Korean으로 선택한 다음 [OK]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APMSETUP 7 for win32 설치” 창이 나타납니다.

 

 

워드프레스설치03

 

위 그림에서 APMSETUP 7 설치에 앞서 주의 사항을 확인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사용권 계약” 창이 나타납니다.

 

 

워드프레스설치04

 

위 그림에서 사용권 계약 내용을 확인한 다음, [동의함]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구성 요소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워드프레스설치05

 

위 그림에서 필요한 구성 요소를 선택한 다음,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설치 위치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워드프레스설치06

 

위 그림이 나타나면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APMSETUP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하기 위해 ‘APMSETUP 7 for Win32 실행하기’ 라디오 버튼에 체크 표시한 후, [마침]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APMSETUP NOTICE’ 창이 나타납니다.

 

 

워드프레스설치07

 

위  그림에서 APMSETUP NOTICE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여기서 끝났고, 워드프레스 설치를 위한 APM 설정은 다음 글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인기 글

Ubuntu 22.04 LTS에 Python 3.8 or 3.9 설치 방법
서버 : Vultr 클라우드OS: Ubuntu 22.04 LTS사용자 계정 생성하여 설치 진행함 1. Start with the system update sudo apt update...
오라클 클라우드 OCI 가입 드디어 성공 했습니다 (상세 후기)
2023년 2월 16일에 ‘오라클 클라우드 지급 검증 실패 글‘을 남긴 적이 있습니다. 그 때 검색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아 보았고, 당시 성공했던 분들의...
사용자 작성 모듈 import 시 에러)(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파이썬 모듈을 만들고 테스트 할 때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에러가 발생한 경우 원인 파이썬은 모듈을 불러올 때 모듈 설치 경로와 자신의...
AWS 인스턴스 유형 변경 방법
AWS 인스턴스 유형을 변경하기 위한 방법에는 다음 2가지가 있습니다.   1. 첫 번째 방법 AMI 이미지 생성 후 해당 이미지를 복원하여 신규 EC2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Ubuntu 20.04에 MySQL 5.7 설치
비씨티원 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 BAP(Bctone AI service Platform)의 설치 환경은 공식적으로 Ubuntu 18.04와 MySQL 버전 5.7 입니다. 최근 Ubunt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