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BCT

#AI #OpenAI #Chatbot #Cloud #WordPress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HTML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이전에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HTML로 변한할 수 있는지 요청이 왔을 때 Simply Static 플러그인으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HTML로 변환하는 방법을 테스트한 적이 있습니다. (이전 글 링크)

 

이전 방법으로 변환해도 물론 좋지만, 도메인 변환 문제에 있어 좀 불편한 점이 있어서 이번에 새로운 방법을 찾게 되었고 여러 방법을 검토하다 다음의 HTTrack을 이용한 방법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어 이 글에 정리해 둡니다.

 

다음 진행에 앞서 HTTrack 홈페이지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 자신이 PC에 설치 하기를 바랍니다.

 

https://www.httrack.com/

 

httrack2

 

 

HTTrack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winhttrack

 

 

위 화면에서 [다음] 버튼을 누른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httrack3

 

 

위 화면에서 New project name에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면 [다음]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프로젝트 명과 추가적으로 Project category, Base Path을 설정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winhttrack4

 

위 화면에서 Action에는 Download web site(s)을 선택하고, Web Addresses에는 HTML로 변환하기 원하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의 URL을 입력합니다. 설정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winhttrack5

 

위 화면처럼 설정을 하고 [마침]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다운로드 진행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winhttrack6

 

위 화면처럼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의 모든 라소스를 다운로드 하는데 시간이 제법 소요 됩니다.

 

다운로드 완료된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httrack11

 

 

다운로드 완료된 파일은 다음 경로에 위치합니다.

 

C:\My Web Sites\

 

winhttrack7

 

위 화면의 tong 디렉토리 내 파일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httrack7

 

위 화면의 index.html을 브라우저에서 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winhttrack9

 

 

위 화면의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HTML 페이지로 이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httrack10

 

 

 

참고로 위 화면의 브라우저 주소에 tong010.catchkin.net 도메인이 보이는데, 이 도메인을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이 디렉토리 명을 변경하면 됩니다.

 

winhttrack12

 

 

위 화면의 index.html 을 브라우저에서 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winhttrack1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인기 글

Ubuntu 22.04 LTS에 Python 3.8 or 3.9 설치 방법
서버 : Vultr 클라우드OS: Ubuntu 22.04 LTS사용자 계정 생성하여 설치 진행함 1. Start with the system update sudo apt update...
사용자 작성 모듈 import 시 에러)(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파이썬 모듈을 만들고 테스트 할 때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에러가 발생한 경우 원인 파이썬은 모듈을 불러올 때 모듈 설치 경로와 자신의...
AWS 인스턴스 유형 변경 방법
AWS 인스턴스 유형을 변경하기 위한 방법에는 다음 2가지가 있습니다.   1. 첫 번째 방법 AMI 이미지 생성 후 해당 이미지를 복원하여 신규 EC2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Ubuntu 20.04에 MySQL 5.7 설치
비씨티원 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 BAP(Bctone AI service Platform)의 설치 환경은 공식적으로 Ubuntu 18.04와 MySQL 버전 5.7 입니다. 최근 Ubuntu...
WSL2/Ubuntu 22.04 LTS에 Anaconda 설치 
WSL2/Ubuntu 환경에서 Python 버전별로 가상환경을 만드는 방법 중 그나마 Anaconda 방법이 좋은 것 같네요.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1. apt update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