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BCT

#AI #OpenAI #Chatbot #Cloud #WordPress

워드프레스-페이스북 연동: 소셜 퍼블리싱 (2)

이전 글 ‘워드프레스-페이스북 연동: 소셜 퍼블리싱 (1)’에 이어서 설명 하겠습니다.

 

이전 글에 포함된 앱 설정 페이지에서 다시 [제출] 링크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wordpress-facebook

 

위 그림에서 오픈 그래프 인증 1단계로서 ‘Provide trigger steps’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속 진행을 위해서는 추가 코드가 필요하며, 그 코드를 얻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Graph API Explorer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wordpress-facebook1

 

위 그림의 우측 상단 부근에 있는 [액세스 토큰 얻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Select Permissions’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wordpress-facebook2

 

위 그림의 ‘Select Permissions’ 팝업 창에서 ‘User Data Permissions’, ‘Friends Data Permissions’, ‘Extended Permissions’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필요한 것은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스북으로 글 또는 페이지를 전달하는 것이기 때문에 ‘publish_actions’ 항목이 체크된 것을 확인한 다음, [Get Access Token]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액세스 토큰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ordpress-facebook3

 

위 그림의 ‘액세스 토큰’에서 긴 영문자로 된 액세스 토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다음과 같이 자신의 ‘페이스북 앱 > 오픈 그래프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wordpress-facebook4

 

위 그림의 우측 상단에 있는 [제출] 링크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wordpress-facebook5

 

위 그림의 붉은 색 박스 하단 박스에 다음과 같이 액세스 토큰 값을 입력합니다.

 

 

wordpress-facebook6

 

위 그림의 Action Properties는 옵션이며, 어떤 항목에도 체크 없이 [계속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3단계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ordpress-facebook7

 

위 그림에서 Action 내용을 살펴본 후, 이상이 없으면 [Submit for Approval]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오픈 그래프 설정 페이지로 되돌아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ordpress-facebook8

 

위 그림의 우측 상단에 기존 ‘제출’ 링크 자리에 ‘확인 대기중(취소)’이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Publish 액션을 승인할 때까지 기다리도록 합니다. 대략 하루 정도 시간이 지나면 페이스북으로부터 다음과 같이 오픈 그래프 액션이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받게 됩니다.

 

 

wordpress-facebook9

 

위 그림에서 오픈 그래프 액션 중 Publish가 ‘제대로 워드프레스’에서 사용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앱의 오픈 그래프 Dashboard에서도 다음과 같이 변경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ordpress-facebook10

 

위 그림에서 Action Types에는 Publish를, Object Types에는 Article만을 제출했는데, 승인 이후 Action Types, Object Types, Aggregations에 여러 항목이 자동으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스북으로 글을 자동으로 연동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 글에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인기 글

Ubuntu 22.04 LTS에 Python 3.8 or 3.9 설치 방법
서버 : Vultr 클라우드OS: Ubuntu 22.04 LTS사용자 계정 생성하여 설치 진행함 1. Start with the system update sudo apt update...
오라클 클라우드 OCI 가입 드디어 성공 했습니다 (상세 후기)
2023년 2월 16일에 ‘오라클 클라우드 지급 검증 실패 글‘을 남긴 적이 있습니다. 그 때 검색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아 보았고, 당시 성공했던 분들의...
사용자 작성 모듈 import 시 에러)(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파이썬 모듈을 만들고 테스트 할 때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에러가 발생한 경우 원인 파이썬은 모듈을 불러올 때 모듈 설치 경로와 자신의...
AWS 인스턴스 유형 변경 방법
AWS 인스턴스 유형을 변경하기 위한 방법에는 다음 2가지가 있습니다.   1. 첫 번째 방법 AMI 이미지 생성 후 해당 이미지를 복원하여 신규 EC2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Ubuntu 20.04에 MySQL 5.7 설치
비씨티원 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 BAP(Bctone AI service Platform)의 설치 환경은 공식적으로 Ubuntu 18.04와 MySQL 버전 5.7 입니다. 최근 Ubunt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