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BCT

#AI #OpenAI #Chatbot #Cloud #WordPress

워드프레스 구글 드라이브 설정 방법 (Google Drive WP Media 플러그인 활용)

최근 웹호스팅을 이용해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클라이언트 중에서 해당 사이트에 콘텐츠가 쌓이면서 점점 방문자가 늘었고, 이로 인해 HDD 용량과 트래픽을 초과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급한대로 HDD 용량을 늘리고, 트래픽 리셋을 했지만, 근본적인 해결은 아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요청하였고, 몇몇 방법을 검토하다 업로드 이미지를 구글 드라이브로 저장하면 HDD 용량과 트래픽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를 먼저 메이크비씨티에 적용하였고, 그 경험을 이 글에서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 이 글에서는 워드프레스와 구글 드라이브 연결을 위해 다음의 Google Drive WP Media 플러그인을 활용 하였습니다.

 

https://wordpress.org/plugins/google-drive-wp-media/

 

google-drive-wp-media.jpg

 

 

Google Drive WP Media 플러그인의 설치 및 활성화 과정은 생략합니다.

 

Google Drive WP Media 플러그인을 활성화 하면 [미디어] 탭에서 Google Drive WP Meida 메뉴가 생성되는데, 이 메뉴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설정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google-drive

 

 

다음은 Google Drive API 설정 단계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1. 구글 로그인

먼저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프로젝트 만들기

https://code.google.com/apis/console/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apis1.jpg

 

위 화면에서 [프로젝트 만들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apis2.jpg

위 화면에서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한 다음,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새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Google Drive API 사용 설정

 

 

apis3.jpg

 

위 화면에서 [Google Apps API] > [Drive API]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설정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apis4.jpg

 

위 화면에서 [사용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apis5.jpg

 

위 화면에서 [사용자 인증 정보로 이동] 버튼을 누릅니다.

 

apis7.jpg

 

위 화면에서 [서비스 계정]을 누릅니다.

 

apis8.jpg

 

위 화면에서 [서비스 계정 만들기]를 누릅니다.

 

apis9.jpg

위 화면에서 서비스 계정 이름, 서비스 계정 ID를 입력하고 새 비공개 키 제공, P12를 체크한 다음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설정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apis11.jpg

 

 

위 화면에서 makebct2-3f74121a35b9.p12 파일이 생성되어 내 PC로 다운로드 받은 것을 확인한 다음 [닫기] 버튼을 누릅니다.

 

apis13.jpg

 

마지막으로 위 화면의 [서비스 계정 관리]를 누르면 생성된 서비스 계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is15.jpg

 

위 화면의 붉은색 box에 보이는 서비스 계정 ID키 값을 확인하도록 합니다.

 

 

4. Google Drive API Key 설정

워드프레스와 구글 드라이브 연결을 위해 필요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apis14.jpg

 

 

위 화면에서 워드프레스와 구글 드라이브 연결을 위해 Google 계정, Client ID, Service Account Name, Private Key Url Path 정보가 필요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설정 값은 앞서 생성된 것을 참고해서 입력해 주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 각 설정 값이 제대로 설정되면, 다음과 같이 Google Drive WP Media 화면이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pis16.jpg

 

 

위 화면처럼 구글 Drive 정보와 몇몇 메뉴가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길어져 Google Drive WP Media 사용법은 다음 글에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4 Responses

    1. 아 그렇네요 일부 링크가 깨지네요.
      아직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지만 별다른 수정을 하지 않았는데 링크가 깨지는 것을 보면
      구글에서 막는 것이 아닌가 의심됩니다.

  1. 저도 잘 사용하고 있던게 이미지가 전부 깨져버립니다.
    지금 이 포스팅에 이미지도 안뜨는데, 해결책이 궁금하네요.ㅜ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인기 글

Ubuntu 22.04 LTS에 Python 3.8 or 3.9 설치 방법
서버 : Vultr 클라우드OS: Ubuntu 22.04 LTS사용자 계정 생성하여 설치 진행함 1. Start with the system update sudo apt update...
사용자 작성 모듈 import 시 에러)(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파이썬 모듈을 만들고 테스트 할 때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에러가 발생한 경우 원인 파이썬은 모듈을 불러올 때 모듈 설치 경로와 자신의...
AWS 인스턴스 유형 변경 방법
AWS 인스턴스 유형을 변경하기 위한 방법에는 다음 2가지가 있습니다.   1. 첫 번째 방법 AMI 이미지 생성 후 해당 이미지를 복원하여 신규 EC2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Ubuntu 20.04에 MySQL 5.7 설치
비씨티원 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 BAP(Bctone AI service Platform)의 설치 환경은 공식적으로 Ubuntu 18.04와 MySQL 버전 5.7 입니다. 최근 Ubuntu...
WSL2/Ubuntu 22.04 LTS에 Anaconda 설치 
WSL2/Ubuntu 환경에서 Python 버전별로 가상환경을 만드는 방법 중 그나마 Anaconda 방법이 좋은 것 같네요.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1. apt update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