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관리하기

글에 달린 댓글과 방명록에 남겨진 글을 모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 [댓글] 메뉴를 클릭합니다.

댓글을 작성한 사람이 남긴 이름, 댓글 내용, 작성일, 댓글이 달린 본문 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댓글을 편집, 삭제, 응답 등의 관리를 할 수 있고, 스팸으로 분류하여 같은 정보의 사용자가 이후에 댓글을 달 수 없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0505_img01

 

워드프레스의 댓글에는 댓글, 트랙백, 핑백의 3종류가 있으며, 댓글 기능을 활성화할지 여부는 옵션이므로

설정 페이지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설정은 댓글, 트랙백, 핑백 모두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트랙백 (Trackback)

트랙백 (Trackback)은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주요 기능 중 한 가지로서, 간단히 역방향 연결 고리를 자동적으로 생성해 주는 기능을 말한다.

즉, 이 기능을 사용하며 A포스트에서 B포스트로 정보를 보내면 B포스트에 A포스트로 연결되는 고리가 자동으로 생기는데, 이런 과정을 트랙백이라고 부른다. 트랙백 기능은 블로그 이외에 위키나 뉴스 사이트에서 제공하기도 한다.

트랙백은 철저한 1인 미디어를 지향하는 블로그들 사이의 연결 고리를 만들어 주어 네트워크를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한다.

누군가의 블로그를 읽고 그에 대한 의견을 자신의 블로그에 써 넣은 후 트랙백을 주고 받으면 원래의 글 아래 자신의 블로그에 쓴 해당 글로 가는 연결고리가 붙게 된다.

[출처:위키백과]

 

핑백 (Pingback)

핑백 (Pingback) 역시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주요 기능 중 한 가지로서, 역링크 자동표기라고 말할 수 있겠다.

예를들어, A포스트의 내용중 B포스트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B포스트는 A포스트를 B포스트의 코멘트로 등록시키는 과정을 핑백이라 부른다.

단, A와 B 모두 핑백을 지원하는 경우에만 연결이 가능하며, 트랙백과의 차이는 요약문 처리를 하지 않는다는 것인데 워드프레스의 경우 링크된 부분의 앞, 뒤 일부 문장을 가져와 요약문 형태로 표기해 준다.

 

 

블로그코디 디자인 팀장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